당신의 몸과 마음, 오늘도 아름다우신가요?
제주시에 살고 있는 39세, 박규일씨는 매주 주말 골프장으로 출근을 합니다. 직업이 골프 선수? 혹은 골프장 관리인? 아닙니다. 올해로 20년째 골프를 치는 주말 취미골퍼입니다. 여름이건, 겨울이건 날씨가 허락하는 선에서, 그리고 동행하는 이들이 있다면, 그는 골프장으로 출근도장을 찍곤 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규일씨는 거울을 볼 때마다 신경 쓰이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칙칙해진 얼굴빛과 얼굴에 두드러지게 보이는 잡티와 주름들, 남자가 뭘 그런 걸 신경 쓰냐는 시절은 옛말이 되었으니, 규일씨는 더욱 꼼꼼히 선크림을 바르고 남성용 미백과 주름개선 제품도 알아보고 사용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만족할만한 개선점은 찾을 수 없었죠. 고민하던 차, WE호텔 메디컬스파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다, 메디컬스파
WE호텔의 메디컬스파는 전문적입니다. 또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1:1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어 무엇보다 체계적입니다. 1차 의료 상담 후 개인의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그에 따라 면역증진, 슬리밍, 안티에이징의 세 가지 카테고리 안에서 프로그램을 선별합니다.
WE호텔의 메디컬스파는 일반 호텔 스파와는 달리 관리 전, 후의 변화된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는 매우 전문적인 스파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곳입니다.
칙칙한 피부톤과 잡티, 주름이 고민라면?
곳곳에 걸려있는 그림들을 감상하며 긴 복도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보니 커다란 유리창 너머로 펼쳐진 푸른 수목도 그림처럼 여겨집니다. 따뜻한 찻잔을 두 손으로 살포시 움켜쥐니 온기가 온 몸에 스며듭니다. 나에게는 어떠한 피부 관리가 필요한지, 나의 피부 상태는 어떤지, 클렌징 후 피부분석을 통해 다양한 각도의 맞춤형 상담을 마치고 진정, 수분관리를 선택했습니다.
우리가 흔히 피부과에서 보아왔던 것이 아닌 영하20도에서 영상40도까지 온도조절이 가능한 초음파기기를 이용하여 나의 한껏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콜라겐 생성을 통한 리프닝 효과를 줍니다. 그리고 나의 피부에 맞춘 에센스와 피부마스크를 통해 마무리 합니다.
담당 테라피스트는 말합니다. 골프 치러 자주 가시죠?
“피부 관리 횟수도 골프 치러가는 횟수에 맞춰 주셔야 합니다.”
주말 취미골퍼인 규일씨는 피부 이외의 또 다른 고민이 있었습니다. 예전에 비해 비거리가 줄어들고 몸 상태가 예전같이 않다는 생각이 들곤 했습니다. 나이가 들어 그런가보다 여겼습니다. 아침마다 몸이 뻐근한 느낌,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 느낌도 받았습니다. 골프 이외의 운동을 하면 조금 나아질까하는 생각에 근처 피트니스센터에 퇴근 후 꼬박꼬박 런닝머신, 싸이클도 열심히 타보았지만 날이 갈수록 지치기만 했습니다. 꾸준히 마사지도 받으러 다니지만 그 때 뿐이었고, 뭔가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WE호텔 메디컬스파에 관리를 받으러 온 규일씨는 우연히 프런트데스크에 놓여있는 브로셔를 한 장 보게 되었습니다. 아쿠아테라피라는 다소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부드러운 물의 흐름을 이용한 스트레칭과 지압, 그리고 다양한 수중운동도구를 이용한 운동. 바로 웰니스센터의 프로그램들이었습니다.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다, 웰니스센터
웰니스센터는 신체적인 건강을 돕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우리 마음과 정신의 이완까지 돕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익숙한 지상에서의 움직임부터 수중에서의 움직임까지, 매우 다채롭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중 불감온도(34도~37도)로 유지되며, 수중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는 수치료 풀인 아쿠아메디테이션풀은 웰니스센터의 대표적인 공간이며 이곳에서는 해암하이드로, 아쿠아엑서사이즈, SUP-요가 등과 같은 다양한 수중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의 흐름이 몸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돕다, 해암하이드로
내 몸의 상태, 컨디션을 꼼꼼히 체크한 후 담당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아쿠아메디테이션풀에 들어가봅니다. 물을 조금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부력보조기구를 이용한 프로그램이니만큼 부담감은 내려놓고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물에 몸을 맡겨봅니다. 물에 잠긴 귀로는 물소리 대신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이 들려옵니다.
물에 적응하는가 싶더니, 이내 묵직한 명상주발의 떨림이 파장으로 다가옵니다. 온 몸을 한번 휘감은 파장의 영향일까, 몸과 마음이 스르르 풀리는 느낌이 듭니다. 내가 이렇게 천천히 움직여본 적이 언제였지? 물의 결에 흐름을 느껴본 적이 있었던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내 몸은 물과 한 몸이 되어갑니다. 부유기를 빼고 진행된 와추 동작을 통해 물에서 느낄 수 있는 자유로움이 무엇인지 또 한 번 느껴봅니다. 그동안 뻑뻑하게 움직이는 느낌이었던 어깨가 유연해지고, 한쪽이 유난히 뻣뻣했던 허리가 부드러워지고, 피곤에 묶여있던 두 다리가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심신의 안정과 이완이라는 말을 해암하이드로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도 규일씨는 휴식을 마다하고, 골프장으로 나섭니다.
오늘 규일씨에게 조금 달라진 것이 있다면 밝아진 피부, 만족할만한 정도의 피부상태, 건강함으로 가득찬 몸의 상태? 물론 이것도 규일씨의 건강상태에 대한 기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규일씨는 다르게 이야기합니다. 오늘 하루 내 마음의 상태.
사람들은 모두 가지고 있는 마음, 그 마음의 상태는 각자의 몫에 따라 달라집니다. 규일씨의 마음의 상태는 구름이 모두 걷힌 햇살이 반짝이는, 어느 때보다 더 푸른, 그런 하늘과 같습니다. 내가 더 타수를 줄여야겠다. 자세가 더 잘 나오게 만들어야겠다, 비거리를 늘려야겠다, 저 사람보다 잘 쳐야겠다라는 경쟁 대신, 오늘 하루 ‘내가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즐기자’는 마음입니다.
웰빙 + 해피니스 + 피트니스 = 웰니스
당신의 몸과 마음, 오늘도 모두 아름다우신가요?
메디컬스파센터 064-730-1465
웰니스센터 064-730-1462
'Health Resort The WE > 왜WE를찾는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의 숲은 지금, 어디에 있나요? (0) | 2020.04.28 |
---|---|
우리 몸의 뿌리인 ‘건강’ 명확하게 진단해요 (0) | 2020.03.31 |
올해도 소원나무에 새해 소원을 빌어봅니다 (0) | 2020.02.10 |
Merry 웰니스!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0) | 2019.12.31 |
리자오싱 중국 전 외교장관, 水치료 프로그램에도 만족 (0) | 2019.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