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

이명아명,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자신의 몸처럼 돌본다

제주해바라기센터

전문가 역량 강화 위한 직무 컨설팅 실시

제주한라병원 2017. 10. 26. 17:44

전문가 역량 강화 위한 직무 컨설팅 실시


  제주한라병원 정신건강의학과(소아청소년 전문의) 조성진 과장은 제주해바라기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무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직무 컨설팅은 소아정신병리에 대한 교육으로 크게「뇌와 발달」「발달에 따른 정신병리」로 이루어졌다.


센터 내 모든 직군의 종사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강의를 이끌어내 만족도 높은 컨설팅 시간이 되었고 더불어 즐거움이 가미된 시간이었다.


이날 직무 컨설팅에서는 성폭력 피해자의 상담과 심리치료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피해자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해야 하는지, 또한 지원업무 전반에 걸친 교류 및 협력으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며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위기발생 예방 뿐 아니라 문제해결 지원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 의심치 않는다. 


제주해바라기센터 소장(임휴종)은 “직원들의 전문역량강화를 위해 직무컨설팅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제주해바라기센터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뇌와 발달」「발달에 따른 정신병리」에 대한 주제로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례 등을 통해 실질적 도움을 받았을거라 장담할 수 있다. 앞으로의 직원전문역량교육들도 점점 더 센터에 긍정적 효과를 발휘하리라 본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