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해바라기센터, 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실시
- 감정노동의 이해 및 민원대응 전략 수립 -
제주해바라기센터는 8월 17일(목) 별관 회의실에서 한국CS경영아카데미 박종태 대표로부터 감정노동 예방관리 및 블랙컨슈머 응대 테크닉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특강에는 제주특별자치도청 보건복지여성국과 여성아동폭력피해중앙지원단, 제주지방경찰청, 법률홈닥터, 제주해바라기센터 등 15명이 참석하였으며 감정노동 예방관리 및 민원대응 실무능력 향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전내용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불만고객에 대한 이해, 상황별 대응기법 및 실전 테크닉 등의 교육 등이 이루어져 제주해바라기센터 내 모든 직군의 종사자뿐 아니라 여러 관공서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더욱이 이번 「블랙컨슈머 대응방안과 응대테크닉」은 보다 블랙컨슈머를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블랙컨슈머의 성향에 따른 유형 등을 이해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대응 등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관련 기관들과 함께 특강을 받음으로써 지역사회 피해 예방 강화 및 공조체계 구축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주해바라기센터 임휴종 소장은 “블랙컨슈머에 대한 교육은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감정노동과 블랙컨슈머 응대 테크닉 특강은 날이 갈수록 진화하는 악성내담자들의 응대에 큰 효과를 발휘하리라 본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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