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라병원

이명아명,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자신의 몸처럼 돌본다

Health Resort The WE/WE호텔정보

최고의 친절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제주한라병원 2013. 8. 28. 09:21

최고의 친절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WE호텔, 개원 앞두고 2주간 집중 직무교육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의 인사말씀 

'병원서비스와 COR'에 대한 발표의 시간 

팀워크 개발에 대한 분임토의가 한창이다. 


WE호텔 직원교육이 이달 12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병원내 금호대강당 등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신규직원을 포함해 호텔 소속 모든 직원이 전체 교육 및 부문별 직무기술 교육 등을 익혔다.


호텔개원에 앞서 실시한 이번 직무교육은 고객 지향의 서비스 자세를 배양하고 생활화하며 각 프로세스에 따른 올바른 응대법을 익히고 체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째 날에는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이 의료산업과 헬스리조트의 전망, WE호텔의 의미와 중요성 등에 대해 소상히 설명하고 “헬스리조트의 일선에 서 있는 여러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교육에 나선 전장식 아주대경영대학원 특임교수(병원경영)는 ‘병원서비스와 COR’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최신 병원의 경영 트랜드 및 고객서비스의 경향 등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WE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했다.

 

 

"우리 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어서오십시오" 

허리를 꼿꼿하게~~ 



이후 교육과정은 미국의 유명 서비스 교육프로그램인 고객 와우(WOW)과정을 국내에 처음 도입한 유희철 (주)RAEI 대표의 지도로 진행됐다. 자기소개와 팀워크 개발을 위한 팀빌딩, 나의 사명 다지기, 서비스 기본예절, 부문별 직무스킬, 종합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부문별 직무기술은 식음 부문 및 객실, 부대업장 등 서비스 프로세스에 따라 올바른 응대법과 상황별 대응요령 등을 익혔다.


이번 교육에서 웰네스 김다영씨는 “WE호텔 경영이념과 비전 등에 대해 다시 한번 되세기고, 직원간 단합을 이루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또 영업부 허유선씨는 “실제 고객을 맞이하는 연습을 하면서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고,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