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친절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WE호텔, 개원 앞두고 2주간 집중 직무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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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의 인사말씀 |
'병원서비스와 COR'에 대한 발표의 시간 |
팀워크 개발에 대한 분임토의가 한창이다. |
WE호텔 직원교육이 이달 12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병원내 금호대강당 등지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신규직원을 포함해 호텔 소속 모든 직원이 전체 교육 및 부문별 직무기술 교육 등을 익혔다.
호텔개원에 앞서 실시한 이번 직무교육은 고객 지향의 서비스 자세를 배양하고 생활화하며 각 프로세스에 따른 올바른 응대법을 익히고 체득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째 날에는 김성수 제주한라병원장이 의료산업과 헬스리조트의 전망, WE호텔의 의미와 중요성 등에 대해 소상히 설명하고 “헬스리조트의 일선에 서 있는 여러분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격려했다.
이어 교육에 나선 전장식 아주대경영대학원 특임교수(병원경영)는 ‘병원서비스와 COR’이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최신 병원의 경영 트랜드 및 고객서비스의 경향 등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WE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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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어서오십시오" |
허리를 꼿꼿하게~~ |
이후 교육과정은 미국의 유명 서비스 교육프로그램인 고객 와우(WOW)과정을 국내에 처음 도입한 유희철 (주)RAEI 대표의 지도로 진행됐다. 자기소개와 팀워크 개발을 위한 팀빌딩, 나의 사명 다지기, 서비스 기본예절, 부문별 직무스킬, 종합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부문별 직무기술은 식음 부문 및 객실, 부대업장 등 서비스 프로세스에 따라 올바른 응대법과 상황별 대응요령 등을 익혔다.
이번 교육에서 웰네스 김다영씨는 “WE호텔 경영이념과 비전 등에 대해 다시 한번 되세기고, 직원간 단합을 이루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또 영업부 허유선씨는 “실제 고객을 맞이하는 연습을 하면서 섬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고,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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