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Resort The WE/왜WE를찾는가?

WE호텔 ‘생명연장의 섬, 제주’ 견인 역할 확신

제주한라병원 2012. 12. 13. 11:02

WE호텔 ‘생명연장의 섬, 제주’ 견인 역할 확신
이탈리아 볼로냐 건강식품박람회 참관하며 느껴

 

 

제주한라병원은 지식경제부의 2단계 광역선도산업으로 휴양형 MICE 프로젝트 중 ‘휴양형 LOHAS MICE상품 육성사업’를 주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사)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사)한국로하스협회, (주)가교가 참여하는 컨소시엄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로하스(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자신의 건강은 물론 지구환경과 사회 정의 등에 높은 가치를 두는 생활 방식을 말한다. 로하스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자원의 유한성과 인류의 미래를 걱정하고 생활 속에서 ‘지속가능한 사회’가 실현되도록 노력한다.


제주한라병원에서는 ‘휴양형 LOHAS MICE상품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9월 7일부터 13일까지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지원단 및 참여기관과 공동으로 이탈리아 볼로냐 건강식품박람회를 참관하는 출장을 통해 로하스 개념이 어떠한 산업분야에 응용되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가 어떠한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탈리아 볼로냐 건강식품 박람회는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유럽에서 개최되는 건강식품 분야의 대규모 박람회로 약 1,4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고 약 74,000명의 참관객이 방문하는 규모로 9월 8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건강식품분야, 웰니스 분야, 자연제품 분야로 전시관이 구분되어 운영되었다.


볼로냐 건강식품 박람회에서는 건강식품인 친환경 농산물 및 유기농 제품뿐만 아니라 이를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가공 기업 및 서비스 기업 등이 참여하고 있어 건강산업과 관련한 유럽의 선진 시스템을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유럽의 대표적인 웰니스 리조트들이 저마다의 특별한 강점을 내세우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볼로냐 건강식품 박람회 참관을 통해 제주한라병원에서 추진하는 헬스리조트 WE호텔이 제주를 ‘생명연장의 섬’으로 견인하는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제주의 천연자원을 건강자원화하여 타 지역에서는 모방할 수 없는 제주 로하스 박람회(가칭) 개최를 통해 제주의 위상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
<대외사업부 팀장·서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