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정형외과 이지원 과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감사의 편지
외상정형외과 이지원 과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먼저 환자들을 위해 매일매일 애쓰시는 제주한라병원 의사선생님과 간호사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저가 감사 사연을 올린 이유는 모든 환자들을 정성껏 돌보며 치료와 조언을 아낌없이 해주시는 이지원 과장님께 너무나 큰 배려와 도움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상해환자의 경우 누구나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느낄 것인데, 가입된 보험혜택 마저 제대로 받지 못하게 된다면 어떤 기분이 들까요? 무척이나 억울하고 화가 날 것입니다. 저의 경우가 그랬습니다. 후유장해진단을 받을 정도의 부상으로 불편함과 짜증을 겪고 있던 터에 보험사와의 후유 장해율(보험금)다툼으로 많은 고통과 불편함을 겪게 되었습니다.
의사들이 후유장해진단을 잘 해주지 않는다는 주변 얘기 때문에 걱정을 했었는데 이지원 과장님은 저의 상태에 대해서 의사로서의 객관적인 판단과 함께 환자 입장에서 보험보장을 적합하게 받을 수 있도록 후유장해 진단을 처리해 주셨습니다. 그것만으로도 고마운 터에 더욱 감사한 일이 생겼습니다.
후유장해진단서로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보험사에서는 의료자문과 손해사정결과를 토대로 제가 제공한 후유장해진단을 부정하고 장해율을 축소하고자 하였습니다. 저는 이지원 과장님께 이 상황을 하소연하게 되었고 고맙게도 이지원 과장님께서는 손해사정사와 직접 설명하겠다고 하는 게 아니겠습니까! 사정사가 제시하는 그 소견서 양식은 질의 내용과 기재할 양이 엄청나서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세상에 이럴 수가∼! 이지원 과장님 자필로 빼곡히 써진 소견서를 보고는 저는 눈물이 날 정도로 감동하고 말았습니다. 오죽하면 손해사정사 조차도 예상하지 못한 정성스런 소견서를 보고는 제게의사 선생님을 잘 만났다고 하며 과장님을 극구 칭찬했겠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손해사정사도 저희 의견을 수용할 수밖에 없었고 저는 적합한 보험보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마도 이지원 과장님은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환자분들에게도 한결 같으리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이지원 과장님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