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사람들/아픔을함께해요
고객 요구 미리 파악해 신속한 응대위해 노력
제주한라병원
2014. 5. 28. 14:20
고객 요구 미리 파악해 신속한 응대위해 노력
원무팀
한라병원보 애독자 여러분들께서는 흔히 ‘병원’하면 의사, 간호사를 연상합니다. 그리고 앞에서 접수하는 직원들은 ‘기타의 병원직원’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알고 보면 병원에서 제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원무팀입니다.
원무팀이라고 하면 고객 뿐만 아니라 병원에 종사하는 직원조차도 단순히 진료 접수와 진료비 수납을 하는 부서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병원행정의 꽃, 병원행정의 중심에는 원무팀이 있습니다.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일이 생기면~~” 그곳에는 원무팀 직원들이 있습니다. 병원이라는 특수한 상황 하에서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든 직원이든 맨 처음 찾는 곳이 원무팀입니다. 이렇듯 원무팀 직원들은 준비된 자세로 병원 5분대기조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원무팀은 주로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대면을 하고 또한 편찮으신 분들이 찾는 곳이 병원인지라 고객의 특성과 고객이 원하는 바를 미리 파악하고 먼저 도와드리도록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친절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미리 알고 느껴 앞서 행동을 할 때 친절이 완성이 된다는 신념아래 오늘도 열심히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실수가 있을 수 있겠지만 자신감을 갖고 할 수 있는 신념으로 한분 한분 친절히 응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여러분들도 병원을 이용하시면서 궁금하시거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어~~~언제든지 원무팀으로 찾아오십시오. 성심성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수진·원무팀 수납계장>